본문 바로가기

구석구석 경주여행

경주 산책하기 좋은 금장대 수변공원 여름 모습

금장대 수변공원

 

 

금장대 수변공원은 형산강에 위치한 생태공원으로 데크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아서 현지인들도 많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풍경이 아름다워서 사진 찍기 위해 많이 찾으시고 말입니다. 그런 금장대 수변공원이 여름에는 어떤 모습일지 다녀와봤습니다.

 

금장대 수변공원 여름 모습

 

 

연일 30도가 훌쩍 넘는 더운 날씨라 너무 덥지 않을까 걱정을 하기는 했는데 막상 가보니 나무 그늘 아래에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참을만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보다 보면 더위도 잠깐 잊을 수 있고 말입니다.

 

더운 날씨 때문인지 평소보다 사람이 없어 차라리 조용해서 산책하기에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길을 따라 펼쳐지는 공원을 모습을 감상하다 하천에 비치는 숲의 모습을 멍하니 바라보는 재미도 있고 말입니다. 눈이 즐거워지는 풍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곳의 여름은 푸른 수목과 크게 자란 수풀과 함께 강한 풀내음이 가득합니다. 후덥지근 날씨이긴 하지만 공원의 모습을 통해 신선함을 느끼게 될 정도로 말입니다.

 

 

어쩜 이런 모습이 여름만이 줄 수 있는 풍경이 아닌가도 싶습니다. 강한 햇살과 무더운 공기 속에서 역설적으로 신선함을 느끼게 해주는 숲의 모습이 말입니다.

 

 

목덜미를 타고 땀이 흘러내리지만 시원함이 느껴지는 것도 어쩜 이 영향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금장대 수변공원의 여름은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인 금장대 수변공원은 더운 날씨이지만 한번 다녀와볼 만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공간이라 산책하기 좋았으니 말입니다.

 

 

금장대 수변공원 위치와 주차 안내

 

 

금장대 수변공원은 경주 시내에서는 서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장대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금장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