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석구석 경주여행

경주 언택트 여행지로 유명한 건천 편백나무숲

경주 건천 편백나무숲

 

 

편백나무하면 면역력 증강과 혈액순화, 스트레스 예방에 좋은 피톤치드가 많아서 숲 속의 보약이고 불리기도 하는 나무인데 1만여 그루가 넘게 숲이 조성되어 있고 테크로 조성된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 이런 피톤치드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건천읍내에서 송선저수지 방향으로 가다 보면 단석산 자락에 위치한 편백나무숲인데요.

 

이곳은 코로나19 언택트 여행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구에 주차를 하고 가파른 길을 조금만 올라가면 편백나무 숲으로 진입하는 테크가 나오고 그 테크를 따라 500m 정도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산책로를 따라 쭉쭉 뻗은 편백나무숲이 펼쳐지고 피톤치드 가득한 신선한 공기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 중간중간에 놓인 벤치는 힘들어서 쉬라고 있는 게 아니라 편백나무 숲 전경과 피톤치드를 마시며 여유롭게 즐기라고 마련해 놓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쭉쭉 벋은 편백나무는 경주의 여느 다른 나무들과 비교하면 이색적이고 이국적인 풍경을 제공해주니 가만히 보는 재미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곳이 언택트 여행지로 각광을 받은 이유는 다른 유명 관광지에 비해 한적한 것도 있고 이렇게 테크로 산책로를 만들어두고 관람 방향을 지정해놓아서 다른 분들과 마주치지 않고 돌아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건천에 위치한 편백나무숲은 테크 길을 따라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를 즐기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오르락내리락 한 두 바퀴만 돌면 땀도 살짝 나고 기분도 상쾌해지니 경주여행 코스로 염두에 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만 지난 몇 년동안 많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으면서 주차문제가 있다는 점이 아쉬운데요. 도로 입구에 주차공간이 있고 테크 길 입구 앞에도 주차공간이 있기는 하지만 턱없이 부족하니 말입니다. 테크 길 입구는 공간도 협소해서 주차가 어려울 경우 차를 돌려서 나가기도 힘들어서 도로 입구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길 권하고 있지만 주차 공간 확보가 시급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