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드라마

김혜수 때문에 보게된 드라마 슈룹

 
슈룹
조선시대 왕실 골칫거리인 사고뭉치 왕자들을 왕세자로 만들어야 하는 극한 중전의 분투기
시간
토, 일 오후 9:10 (2022-10-15~)
출연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문상민, 옥자연, 찬희, 김의성, 배인혁, 윤상현, 유선호, 김가은, 우정원, 김민기, 문성현, 장현성, 오예주, 전혜원, 서이숙
채널
tvN

드라마 슈룹

 

 

드라마 슈룹을 보게 된 것은 김혜수 때문이었습니다. 배우 김혜수를 좋아하기도 하고 교육에 극성인 중전의 역할을 맡았다고 하니 궁금해서 말입니다. 평소 시원시원한 외모와 성격 덕분에 서구적인 미인으로 불리던 김혜수가 중전으로 나온다고 하니 어떤 모습일까 하고 말입니다.

 

드라마 슈룹의 줄거리 요약

 

궁중 부인들의 왕자들의 교육에 관련하여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사고뭉치인 왕자들을 위해 중전인 임화령(김혜수)이 고전분투를 합니다. 갑자스러운 왕세자의 죽음 뒤에는 왕세자의 죽음을 둘러싼 궁중 내 암투의 배후를 밝혀 내려 노력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왕자뿐만 아니라 다른 왕자도 구하기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뛰는 중전의 파란만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슈룹은 무슨 뜻이야?

 

드라마를 보기 전부터 과연 슈룹이 무슨 뜻일까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슈룹은 우산의 순우리말이었습니다. <훈민정음 해례본>에 우산을 '슈룹'이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아마 드라마 상에서는 세상의 모진 비바람을 막아주는 어머니인 중전의 모습을 우산이라 표현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 드라마 상에서도 중전이 왕자들을 보호하며 우산을 씌워주는 장면이 등장하기도 하니 말입니다.

 

 

드라마 마지막에는 왕세자가 어머니인 중전에게 우산을 씌워주며 이젠 서로가 우산이 되어주면서 드라마 전체의 내용을 나타내주기도 합니다. 그렇게 슈룹은 서로를 보호하고 지켜주는 의미로 쓰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드라마 슈룹의 볼거리

 

드라마 슈룹은 중전으로 고전분투하는 김혜수를 보는 것 이외에도 빌런으로 나오는 극강의 상대 대비(김해숙)와의 대립이 흥미로운 볼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왕세자가 아니었던 아들을 왕을 만들기 위해 어떠한 나쁜 짓도 서슴지 않았던 대비는 자신을 위해서는 손자들마저도 도구일 뿐이니 말입니다. 그런 독한 대비와 모성으로 가득한 중전의 대립은 드라마 내내 줄타기를 하듯 긴장감을 느끼게 해 주니 말입니다.

 

그리고 말썽꾸러기들인 왕자들의 멋지고 귀여운 모습과 추후 세자빈이 되는 청하의 깜찍한 모습 또한 궁중의 암투 속에서 느끼게 되는 긴장감을 해소해 주는 양념과 같은 역할로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해 줍니다.

 

 


 

드라마 후반으로 갈수록 황당한 전개들이 있기는 하지만 김혜수와 김해숙의 불꽃 튀는 연기 대결과 멋지고 귀여운 왕자들과 세자빈을 보는 것만으로도 볼만한 드라마가 아닌가 싶습니다.